MY채널씨엔
MY채널씨엔
MY채널씨엔

 
 


제  목 : 수업관련 문의
작성자 : lerlarkdud 작성일 : 2015/04/02 조회수 : 115795
164를 말할때요. yi mi liu si 라고 하잖아요
yi의 성조가 1성에서 2성으로 바뀌나요?? 옛날에 배운거라 기억하려니 헷갈리네요ㅠㅠ

답변 : 채널씨엔 [2015-04-03]

안녕하세요 회원님 

1 은  단독으로 쓰일때 ,서수로 쓰일때는 1성으로 발음하구요

보통은 1,2,3성 앞에서는 4성,  4성 앞에서 2성으로 발음 됩니다

참고 부탁드리구요

중국어 관련 질문은 1:1 강사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보다 자세한 답변을 얻으 실 수 있습니다 ^^

 

-------------------------------------원본글입니다.---------------------------------------------
164를 말할때요. yi mi liu si 라고 하잖아요 yi의 성조가 1성에서 2성으로 바뀌나요?? 옛날에 배운거라 기억하려니 헷갈리네요ㅠㅠ

 
번호 제목 아이디 날짜 상태
5425 7월 5일 오늘 전화 상태 불량으로 수업을 못했습... ko****** 2010-07-05 08:50
5424 장기홀드 되나요??  ch****** 2010-07-05 06:20
5423 월별평가  tl***** 2010-07-04 23:50
5422 문자 메세지  js***** 2010-07-04 23:39
5421 주3회 프리미엄 신청시  sh*** 2010-07-04 19:14
5420 신청 잘못했어요  mi****** 2010-07-03 21:27
5419 오늘 전화가 안왔어요...  ja***** 2010-07-02 16:13
5418 홀드 신청..  hj**** 2010-07-02 14:18
5417 문의드립니다  mi******* 2010-07-02 13:52
5416 수업장기연기신청 wa****** 2010-07-02 12:43
5415 결석  to******* 2010-07-02 10:54
5414 시간변경 요청  ra***** 2010-07-02 10:04
5413 오늘 수업은 결석으로 바꿔주세요~  ho****** 2010-07-02 09:24
5412 결석  tl***** 2010-07-01 23:46
5411 문의.  br******* 2010-07-01 19:57
  1341  1342  1343  1344  1345  1346  1347  1348  1349  1350  
    
 


 
수강신청
레벨테스트
코스안내
중국노래
묻고답하기
전체보기▶